별에서 온 그대
[CoC 시나리오]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본문
[CoC 시나리오]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여러분은 여느 때처럼 평범한 일상을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머리가 깨질듯한 심각한 두통과 함께 정신을 잃었고,
눈을 떴을 때 그곳은 낯선 카지노의 모습을 한 방이었습니다.
시나리오 소개
이 시나리오는 2017년 5월 무렵 작성되었으며, 해당 시나리오는 크툴루의 부름(Call of Cthulhu)을 기반으로, 7판 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통 크툴루보다는 탐사자들간의 아슬한 눈치싸움, 재미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시나리오로, 초심자에게도 추천 가능한 간단한 폐쇄 탈출형 시나리오입니다. 질문과 문의 사항은 트위터 녹차마스(@dbsshrck) 계정으로 보내주세요. 피드백과 감상 또한 언제나 환영합니다.
시나리오 정보
예상 플레이시간은 온라인 기준으로 4시간 정도로 이보다 짧은 플레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탐사자들의 국적과 시대는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추천인원은 3명에서 최대 5명까지 가능합니다. 인원수에 따라 난이도의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추천 기능은 따로 없습니다. 게임에 대한 정보가 적을수록 더욱 즐겁게 세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탐사자와 탐사자의 관계 인물에 대한 사망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로는 시나리오가 있으니 스포일러에 주의하세요.
수호자 주의사항
키퍼링 도중 수호자는 ‘카지노 룰렛’의 진행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수호자분들은 카지노 룰렛의 룰을 숙지하시거나 어려울 것 같다면 해당 부분을 개변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전 탐사자들에게는 ‘사망확률이 높은 편일지도’ 혹은 ‘한명은 죽어야할지도 모릅니다’라는 말로 겁을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러시안 룰렛은 총알의 위치를 알 수 없도록 권총의 탄창을 돌린 뒤 상대와 돌아가면서 관자놀이에 대고 방아쇠를 당기는 위험한 게임입니다. 때문에 ‘누군가는 총알 맞아야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셨으면 합니다.
시나리오 배경
아자토스를 숭배하는 샤가이에서 온 벌레(샨)들은 현재 지구에 갇혀있는 상태로, 그들은 자신들의 아지트에서 조용하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본래 대부분의 시간을 향락에 쏟을 만큼 내기와 도박을 좋아하고, 기괴한 심미적 즐거움과 다른 존재에게 고통을 주는 짜릿함을 추구하는 생물들로, 지루한 지구 생활을 견뎌내기 위해 내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정신소환]의 마법으로 인간들을 자신들이 만든 카지노의 공간으로 불러들이고 지켜보기 시작합니다. 과연 인간들이 눈앞의 유혹을 이겨내고 지혜를 발휘하여 상황을 타개해나갈 것인지, 혹은 하등한 인간답게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스스로 혼돈에 빠져들어 줄 것인지. 이겨내지 못한다면 아자토스님께 제물로 바쳐버리자, 그들은 그렇게 정했습니다.
시나리오
#도입
탐사자들은 여느 때처럼 평범한 일상을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을 느끼며 정신을 잃었고, 눈을 떴을 때 그곳은 카지노의 모습을 한 낯선 공간이었습니다. 이성체크 1/1D2. (※ 탐사자들은 샨들의 과학 기술력으로 복제된 육체에 [정신소환]의 마법으로 정신까지 이끌려온 상태입니다. 만약 여기서 육체적으로 로스트한다면 현실에 있는 탐사자의 정신이 파괴됩니다.)
탐사자들의 옷은 깔끔한 검은 정장으로 갈아입혀져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전체적으로 검은색과 붉은색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홀에서는 묘한 불협화음의 관악악기 음이 섞인 발랄한 재즈가 흘러나오고, 금빛 조명으로 화려하게 내리쬐는 카지노는 마치 여러분을 극진하게 대접해주는 듯한 느낌마저 들게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뒤에 서 있는 딜러는 탐사자들에게 인사합니다. "어서오세요, 인간 여러분. 이 곳에 오신 것을 환연합니다." 탐사자들은 마지막으로, 모두의 오른쪽 관자놀이에 붉은 원 안에 X표시가 있는 '타겟'의 모양이 그려져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전체적인 시나리오의 진행
※게임은 탐사자 중에서 사망자가 나오거나, 탐사자들이 777개의 금화를 모으거나,'타겟'에 총알을 맞추면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서술합니다. 또한 탐사자들은 홀에서 들리는 음악-이계신의 수하가 거울 속에서 연주하는 광기의 음악(수호자 룰북 303P)-으로 인해 1시간에 한 번 이성체크(0/1D4)를 합니다. 이 음악을 들으면 들을수록 심신이 비틀려 자제력을 잃어가고 제정신을 유지하기 힘들어 집니다. 이계신의 수하를 처치하면 해당 기믹은 사라지며, 광기표는 룰북에 따라주세요.
#NPC 가면을 쓴 딜러
저는 게임을 진행하거나, 여러분과 게임을 하기도 하는 딜러입니다.
검은 정장에 모자를 썼으며 입만 살짝 보이는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여자인지 남자인지도 애매모호한 느낌입니다. 항상 사무적이고 공손한 말투를 사용하며 공포나 탐사자들의 협박에 대해서 굉장히 냉소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만일 탐사자들간에 사용하는 언어가 달라도 딜러가 통역해준다는 느낌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이 사람은 샤가이의 벌레들이 과학과 마법을 이용해 탐사자들의 ’소중한 사람‘과 이어놓은 더미 인형입니다. 만약 플레이어의 권유로 게임에 참여해 총을 맞아 사망하거나, 탐사자들이 죽였을 경우 사망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탐사자의 '소중한 사람‘이 뇌사로 죽게 됩니다.('소중한 사람‘이 없다면 자신이 죽게 됩니다.) 때문에 각자가 보는 ’딜러‘의 모습과 목소리가 각각 다르며 [듣기]로 목소리가 어딘지 익숙한 느낌이라는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극단적 성공을 한다면 여자인지 남자인지 정도의 힌트를 조금 더 주셔도 좋습니다.
#게임 설명
지금부터 여러분은 목숨을 건 게임을 시작해주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머리에 그려진 '타겟'이 보이십니까? 그 '타겟'에 총알을 맞추면 이 방을 탈출할 수 있는 문이 열릴 것입니다. 누가 자신의 머리에 총을 쏠 지는 '러시안 룰렛'으로 정해보시는게 어떠신지요? 제한시간은 3시간입니다. 어려운 게임은 아니니 이 정도로 괜찮겠지요.
딜러는 테이블에 총을 한 자루 올려두며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머리에 총을 쏘아야 한다'는 상황을 직면한 탐사자들은 0/1D3의 이성판정을 합니다. (※3시간은 현실 시간과 동일하며 전투와 룰렛 게임 시간을 제외한 시간입니다.) 3시간이 넘었을경우 어떻게 되는지, 딜러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권총에는 "타겟을 쏘면 문이 열릴 것이다."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탄창이 단단히 잠겨있어 총알이 어디에 장전되어 있는지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총알이 어디에 들었는지는 GM롤 1D6으로 정하며, 재장전 할 때 마다 다시 굴려주시면 됩니다.) 권총을 부수거나 총알을 엉뚱한 곳에 사용한다면 딜러가 새로운 총을 건네줍니다.
·러시안룰렛이란?
총알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하는 상태로, 서로 돌아가며 ‘자신의 머리에 총을 쏘는 게임’입니다. 권총에는 단 하나의 총알만이 들어있고, 어디에 들어있는지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딜러는 "확률은 6분의1. 약 17%정도 되겠군요. 여러분의 담력을 자랑하시거나 운을 시험하기엔 아주 좋은 게임이죠. ”라는 말과 “사람이 모자란다면 제가 참여해도 괜찮습니다.”와 같은 말로 게임 참여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금고문
은행에서나 볼 수 있는 금속으로 된, 원형 손잡이가 달린 금고문입니다. 아주 단단해보이며 어떤 물리적인 충격을 가해도 열릴 것 같지 않습니다. 바깥으로 나가는 출구이며, 오직 딜러만이 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룰렛 테이블
길다란 나무 테이블에 가운데에는 룰렛이 있는 카지노에서나 볼 법한 룰렛 테이블입니다.
룰렛에는 1부터 36까지의 숫자가 뒤섞여 새겨져 있으며 빨간색과 검은색이 교차 배치되어 있습니다. 쇠구슬 두개가 룰렛의 번호 안에 들어있습니다. 탐사자가 구슬이 있는 번호를 확인한다면, 룰렛의 12, 31번에 쇠구슬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탐사자가 룰렛을 건드리면 룰렛이 도르륵 돌아가며 구슬이 아무 번호로나 들어갑니다. 딜러는 “칩이 있다면 평범한 카지노 룰렛도 가능하니 언제든 말씀해주십시오.”라고 말합니다.
※칩을 구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목숨 하나를 담보로 칩 열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딜러는 알 수 없는 언어가 쓰여진 계약서를 작성하며 "칩을 갚지 못하거나 모두 잃으면 여러분은 저희의 노예가 되는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동의하시면 인장을 찍어주세요"라고 말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거울벽을 깨면 뒤에 금고가 있습니다. 신화생물을 물리치고 금고를 열면 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
선반에는 다양한 술이 진열되어 있으며 선반 옆에는 쓰레기통이 놓여있습니다.
바 테이블 위에는 인테리어용 램프가 하나, 테이블 옆에는 화분이 하나 있습니다.
· 선반의 술
탐사자들이 자유롭게 마실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광기가 풀리거나, 이성을 1D3정도 회복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건강]판정에 실패한다면 모든 기능과 지능 수치가 1시간동안 -20됩니다.
· 화분
검은 열매가 달린 식물이 심어져있는 화분입니다.
[식물학] [의학] [생존술:숲]을 사용하여 ‘벨라도나’라는 맹독을 가진 식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 향기는 매우 독하며, 열매를 먹으면 마비와 경련이 오며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독에 관한 자세한 설명-수호자 룰북 P.126.)
· 램프
평범한 인테리어용 램프입니다.
(※하지만 램프의 윗부분에 총을 쏜다면 클리어 조건으로 들어갑니다.)
· 쓰레기통
칼로 난도질 된 성경이 들어있습니다. 갈갈이 찢기고 베인 모습에선 악의마저 느껴집니다.
성경을 펼치면 안에 아랫부분이 부러진 십자가가 들어있습니다.
십자가가 끼워져 있던 페이지는 갈라디아서 6장.
1 형제들아 사람이 만일 무슨 범죄한 일이 드러나거든 신령한 너희는 온유한 심령으로 그러한 자를 바로 잡고 네 자신을 돌아보아 너도 시험을 받을까 두려워하라…5 각각 자기의 짐을 질 것임이니라…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이후는 칼에 베이고 찢겨져, 볼 수 없습니다.)
#거울로 된 벽
벽 전체가 거대한 거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탐사자가 [지식]판정에 성공하면 카지노에는 보통 (자신이 도박하는 모습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게 하기위해) 거울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울을 확인하면 자신의 오른쪽 관자놀이에 '타겟'의 표시가 그려져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 거울에서 고개를 돌려도 어쩐지 누군가 쳐다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성판정 0/1. [듣기]어려움 판정에 성공하면 거울 안쪽에서 끈적이고 질척거리는 기분나쁜 소리가 들립니다. 이성판정 1/1D2.
※거울의 내구도는 3HP. 총이나 도구로 깰 수 있으나 신체로 깰 경우 [행운] 판정 후 수호자 임의로 체력을 깎습니다. 거울을 깨면 안에서 거대한 두꺼비 같은 생물이 나타납니다. 개구리와 오징어, 문어를 약간씩 닮은 이 존재는 끔찍한 신음을 내며, 피부가 부글거리고, 미끄러지며, 비틀거리면서 탐사자들에게 다가옵니다. (※이계신의 수하-수호자 룰북 302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샨들이 지구로 데려와 자신들의 수하로 부리고 있으며, 실체화된 육체는 반복되는 전투에 쇠락해 있는 상태입니다.) 이계신의 수하를 보면 이성판정 1/1d10.
· 쇠퇴한 이계신의 수하
근력 | 건강 | 크기 | 민첩성 | 지능 | 정신력 | 체력 | 마력 |
60 | 60 | 100 | 60 | 85 | 70 | 10 | 15 |
라운드당 공격 횟수: 1D3
근접전 45% 꿈틀거리는 거대한 촉수로 대상을 때리고 비틉니다. 피해 1d4. 불안정한 상태로 다른 주문이나 기술들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계신의 수하를 물리치면 안쪽에서 작은 금고 하나를 발견합니다.
#금고
금고의 문에는 [나의 생일은 새로운 시작 전에 알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열릴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는 룰렛 위, 구슬이 놓여있던 [12,31]입니다. 금고는 [열쇠공] 스킬로도 열 수 있습니다. 금고가 열리면 안에는 낡은 종이 하나와 탐사자수X10개의 금화가 들어있습니다.
·낡은 종이
낡은 종이에는 주문이 하나 적혀있습니다.
인간을 부활시키는 방법.
시체가 있다면 죽은 자의 형상과 영혼을 되돌릴 수 있을 것이니, 외워보라.
“잃어버린 지식을 찾아 대가를 빌어 부활을 꿈꾸니, 죽은이여 땅으로 돌아가라, 돌아가 돌아와라.“
주문을 두 번 외우면 시체가 소생할 것이며, 반대로 외우면 먼지로 돌아갈 것이다.
살아나는 이가 온전할지, 신화 속의 강시라고 불리는 것들일지는 중요치 않다.
오직 부활과 소생만이 그대가 원하던 것이 아닌가.
※간단하고 직관적인 [부활](수호자룰북 248P)주문입니다. 다만 탐사자가 일말의 의심이나 의혹이라도 품는다면 주문은 실패하고, 해당 세션이 끝나면 주문은 모두 잊어버리고 맙니다. 주문을 한 번 외는데에 마력 3점과 이성 1D10점이 듭니다. 거꾸로 주문을 외는데에도 동일한 대가를 지불합니다.
주문을 한 번 외우면 시체는 푸르스름한 잿빛의 가루로 흩어지고, 다시 주문을 외우면 '신체의 생생한 조각들'로 부활합니다. 비록 신체는 조각조각 났으나, 부활된 탐사자의 영혼은 제대로 돌아왔기에 1D20점의 이성을 잃고, 이 모습을 본 탐사자들 또한 1/1D4의 이성을 잃습니다. '신체의 생생한 조각들'은 인간의 모습이라기 보다는 살점 덩어리에 가깝기에 말을 할 수 없으나, 신체 조각을 자유롭게 공중에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다른 탐사자들을 공격할 지, 아닐지는 자유입니다. 이 상태로 문 밖으로 나간다면 신체는 조각조각 났으나 영혼은 제대로 돌아가기에 현실에서의 로스트는 면하게 됩니다.
※신체의 생생한 조각들' 라운드당 공격 횟수: 1D6. 그 외엔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금화(칩)
칩을 살펴보면 앞면에는 네잎클로버 모양이, 뒤에는 숫자 1이 적혀있습니다. 그 외에도 [감정]을 쓰면 진짜 금인 것 같다. [인류학]어디에서도 본적 없는 화폐로 현실에선 통용되지 않을 화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을 탈출 할 때 가져가면 눈을 떴을 때 손에 쥐어져있습니다.
#그 외의 장소
· 쇼파
쉴 수 있는 쇼파로, 아주 푹신합니다.
쇼파를 뒤져본다는 선언이 있을시 [관찰]로 쇼파 시트 아래에서 단도칼을 발견합니다.
· 레코드 플레이어
레코드판을 돌려 음악을 재생하는 플레이어로, 재즈 음악도 여기서 나오고 있습니다.
(※음악을 바꿔도 이계신의 수하를 없애기 전까지는 관악악기의 불쾌한 불협화음이 변함없이 들립니다.)
· 서랍
첫번째 서랍에는 다양한 음악의 레코드판이 들어있습니다. 두번째 서랍에는 쪽지가 들어있습니다. 쪽지에는 [방의 사용료는 ‘타겟’을 맞추는 것으로도 충분하지만, 사람의 목숨을 바치거나, 777개의 금화를 지불하는 것으로도 가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카지노 게임
#카지노 룰렛
· 베팅하는 법
※룰렛에서 어떤 숫자가 나오는지는 수호자의 1D38으로 정합니다.(37=0/38=00)
먼저 딜러가 “카지노 룰렛의 룰 설명이 필요하십니까?” 라고 묻습니다. 필요하다고 하면 “칩을 원하는 위치에 올려주세요. 나머지는 제가 알아서 해드릴 겁니다.” 탐사자들에게 어느 정도의 설명이 필요하다면 KP가 해주세요. 설명 없이 자신있게 배팅을 한다면 딜러가 “경험자시군요?” 라고 말을 걸어오기도 합니다. 베팅에 성공했을 경우 딜러가 딴 만큼의 칩을 더 줍니다. 만약 모두 칩을 잃으면 돌려주지 않습니다. 딜러는 샨의 정신지배를 받고 있어 협박도 먹히지 않습니다.
A. 배당률 36배: 번호가 새겨진 사각형 내에 칩스를 놓는다.
B. 배당률 18배: 칩스를 두 번호 사이의 선 위에 놓습니다. (0과 00 포함)
C. 배당률 12배: 칩스를 레이아웃을 가로 지르는 세가지 번호가 있는 선 위에 놓습니다.
D. 배당률 8배: 네 가지 번호가 교차하는 중간선 위에 칩스를 놓습니다.
E. 배당률 7배: 칩스를 1, 2, 3, 0, 00의 교차하는 모서리 지점에 놓습니다.
F. 배당률 6배: 칩스를 두 개의 Street가 교차하는 선 위에 놓습니다.
G. 배당률 3배: 칩스를 레이아웃 하단에 위치한 세 개 공간 중에 선택하여 놓습니다.
(이 베팅은 해당 공간의 상위 수직선상의 12개의 번호를 가리킵니다)
H. 배당률 3배: 칩스를 “1st 12”, “2nd 12”, “3rd 12”라고 표시된 지점에 놓습니다.
(“1st 12”는 1~12, “2nd 12”는 13~24, “3rd 12”는 25~36의 숫자를 말합니다.)
I. 배당률 2배(0과 00은 제외한다): 1부터 18까지, 19부터 36까지, 짝수(Even)와 홀수(Odd), 적색(Red)과 흑색(Black)
·베팅룰 참고사이트
http://www.dewtronics.com/tutorials/roulette/playing.html
#룰렛 머신
원하는 만큼 금화를 넣고 7D3을 굴려 룰렛을 돌립니다.
A. 겹치는 숫자가 없을 경우, 모든 돈을 잃습니다.
B. 겹치는 숫자가 2개일 경우, 2배로 돌려받습니다.
C. 겹치는 숫자가 3개일 경우, 1이 세개라면 3배. 2가 세개라면 6배. 3이 세개라면 9배...와 같은식으로 올라갑니다.
단, 7이 세개라면 잭팟, 100배의 금화를 돌려 받습니다.
나가는 방법
01. 관자놀이의 ‘타겟’에 총알이 박히거나, 한 명 이상이 죽었을 경우. ▶노말 혹은 배드엔딩
관자놀에 총구를 대고, 방아쇠를 당기자, 탕! 하는 거대한 소음이 방 전체에 울립니다. 탐사자의 머리통이 눈앞에서 터지고, 피가 분수처럼 솟아오릅니다. 몸뚱이가 힘없이 무너져 내리고 손에 들린 총과 함께 시체는 바닥에 널부러집니다. 이를 본 다른 탐사자들은 이성판정 2/1D6. 거대한 문 쪽에서는 찰칵, 하고 잠금이 풀리는 소리가 나며 딜러가 손잡이를 문을 열어줍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나가셔도 괜찮습니다. 원하신다면 시체는 이쪽에서 치워드리겠습니다.” 그렇게 말하는 딜러의 가면 아래로 올라가는 입꼬리가 보입니다. 시체는 다른 탐사자들이 두고 갈 수도, 치료를 시도해 볼 수도, 부활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탐사자들이 문 밖으로 나갈 때 딜러는 정중하게 인사하며 얘기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도박에 축복을”
02. 딜러가 죽었을 경우 ▶노말 혹은 배드엔딩
딜러가 쓰러지며 가면이 벗겨집니다. 가면 속에는 탐사자(사망에 제일 많은 기여를 한)의 소중한 사람의 얼굴이 보입니다. 아무리 확인해보아도, 이리저리 둘러보아도 당신이 알던 ‘그 사람’입니다. 이를 본 당사자 이성판정 2/1D6+1, 다른 탐사자들 2/1D4. (※만약 소중한 사람이 이 자리에 함께 있다면, 딜러가 쓰러지는 그 순간, 뒤 쪽에서 아찔한 소리가 들려옵니다. 뒤를 돌아보니 그 곳엔 ‘소중한 사람’이 쓰러져 있습니다.) 그러나 딜러는 천천히 일어나 떨어진 가면을 쓰며 이야기합니다.”저는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장치에 불과합니다. 다른 이의 생명은 소중히 다뤄야 하는 법이지요.“ 그리곤 섬뜩하게 웃습니다. 거대한 문 쪽에서는 찰칵, 하고 잠금이 풀리는 소리가 나며 딜러가 손잡이를 문을 열어줍니다. 딜러가 말합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나가셔도 괜찮습니다. 원하신다면 시체는 이쪽에서 치워드리겠습니다.”
03.아니면 다른 타겟을 맞춘다.▶해피엔딩
금고나 룰렛의 가운데 십자 부분을 맞춘다든가, 쓰레기 통에 십자가를 올려놓고 쐈다든가, 램프의 윗부분을 쏜다든가, 네잎클로버가 그려진 동전을 맞췄다던가(사격판정 필요), 칼로 피를 내어 그려서 쏜다든가.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른 '타겟'을 만들어 내 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원 안의 십자가 혹은 X의 표시입니다. (※거울에 칩을 비춰 777개를 만든다거나, 거울 속의 타겟을 맞춘다거나 하는 것은 거울 속의 모습은 실상이 아닌 잔영에 불과하기 때문에 문이 열리는 조건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그러자 거대한 문 쪽에서는 찰칵, 하고 잠금이 풀리는 소리가 나며 딜러가 손잡이를 문을 열어줍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여러분의 놀라운 창의력과 재능에 박수를 드리고 싶군요.” 온화하고 다정한 목소리입니다.
04.도박으로 777개의 금화를 딴다. ▶히든엔딩
그 순간, 팡파레가 울리며 딜러가 말합니다. “대단합니다! 777개의 금화를 모두 모으셨군요. 그럼 따신 모든 금화는 문을 여는데 지불하겠습니다.“ 그렇게 말하곤 딜러는 알 수 없는 주문을 외웁니다. 그러자 딜러의 앞에 가득 쌓여있던 칩들이 서서히 금빛가루로 변해가며 방을 가득 채웁니다. 금빛의 반짝임으로 방안이 가득차고, 콧등을 간질이는 금가루의 황홀한 감각에 여러분은 서서히 정신을 잃습니다. 몽롱한 의식 속에서 딜러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여러분의 행운을 더 이상 시험해 볼 것도 없겠군요! 행운의 여신이 여러분을 향해 미소라도 짓고 있나 봅니다. 부디 모두 평안한 귀가길 되시길!“
엔딩
딜러의 목소리를 뒤로하고, 거대한 문을 빠져나오자 깨질 듯한 두통도, 어지럽던 향냄새도 흐릿해져 갑니다.
해피엔딩: 콜(전원 생환)
그리고 여러분은 천천히 눈을 뜹니다. 정신을 잃었던 그 곳에서. 머리는 맑고 기분은 더할 나위 없습니다. 재미있는 꿈을 꾼 느낌입니다. 오늘 하루만큼은 최고의 운과 실력이 따라 줄 것만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누군가의 짓궂은 장난에도 물러서지 않고 훌륭한 답을 찾아낸 여러분이라면 무엇을 해도 좋은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테니까요.
해피엔딩 SAN 1d10회복
히든엔딩: 올인(금화 777개의 엔딩)
그리고 여러분은 천천히 눈을 뜹니다. 정신을 잃었던 그곳에서. 머리는 맑고 기분은 더할 나위 없습니다. 재미있는 꿈을 꾼 느낌입니다. 오늘 하루만큼은 최고의 운과 실력이 따라 줄 것만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자신의 손을 펼쳐보니, 네잎클로버가 그려진 금화가 쥐어져있습니다. 그리곤 기억해냅니다, 당신의 손에 쥐어져있던 수많은 황금을, 코를 간질이던 아찔한 금빛 가루들을. 한 번 맛보고 난 도박의 황홀함은 잊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당신은 무얼 하든 괜찮을 겁니다. 왜냐하면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보며 미소 짓고 있으니까요.
히든엔딩 SAN 1d10회복 / LUC 10부스트 / 재력 1d5부스트
노말엔딩: 하프(사망했으나 살아남)
그리고 여러분은 천천히 눈을 뜹니다. 정신을 잃었던 그 곳에서. 머리는 맑고 기분은 더할 나위 없습니다. 재미있는 꿈을 꾼 느낌입니다. 위험하지만 스릴 넘치는 기분, 소란스럽지만 화려함에 취한 기분. 그래요 마치 카지노에 갔다 온 것처럼 말이죠. 위험을 넘기고 난 당신에겐 더 이상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침착함과 냉정함을 유지하며, ‘목표’가 무엇인지만 잊지 않는다면 말이죠.
노말엔딩 SAN 1d5회복
배드엔딩: 다이(사망자 있음)
그리고 여러분은 천천히 눈을 뜹니다. 정신을 잃었던 그 곳에서. 머리를 지끈거리게 만드는 희미한 기억과 미약하게 들리는 비명인지, 이명인지 알 수 없는 소리에 기분이 바닥을 칩니다. 물론, 사람마다의 가치관은 다르겠지요. 누군가에겐 다른 이의 목숨이 가벼울 수도, 무거울 수도 있을 겁니다. 비록 자신의 목숨은 소중할 것이라는 게 우습지만 말이죠. 하지만 사람의 목숨을 가지고 놀다보면 언젠가는 자신에게도 목숨으로 대가를 치러야 할 때가 올 것입니다. 그래요, 마치 총알이 들었음을 알면서도 자신의 머리에 방아쇠를 당겨야만 하는 ‘러시안 룰렛’처럼 말이죠.
전원사망
(룰렛 게임시간과 전투시간을 제외한 제한시간 3시간을 오버하였을 경우)
그 순간, 거울에서 쏟아져나오는 창백하게 떨리는 광선을 맞고 여러분은 극심한 고통을 느끼며 쓰러집니다. 금빛 불이 꺼지고, 어두운 방에서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자신의 목숨을 위해 남의 머리통을 날릴 용기도, 운도 없는 불쌍한 겁쟁이들은 놀릴 가치도 없군. 얼른 아자토스님께 제물로 바치자고'
배드/전원사망엔딩 보상 없음.
후기
크툴루의 부름(Call of Cthulhu) 시나리오를 써보고 싶다고 생각하던차, 간단하게 쓰기에는 밀실이 좋다고 생각했고 '러시안 룰렛'의 그 숨막히는 긴장감과 아슬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둘을 합쳐 나온 것이 이 시나리오입니다. 첫 자작 시나리오로, 호러적인 부분은 부족하고 플레이어와 수호자 분들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CoC에 대한 애정으로,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있기를.
Call of Cthulhu(크툴루의 부름)의 저작권은 Chaosium Inc.에 있습니다. ©1981, 1983, 1992, 1993, 1995, 1998, 1999, 2001, 2004, 2005, 2015. Call of Cthulhu 7th Edition ‘크툴루의 부름’ 한국어 번역판의 저작권은 도서출판 초여명에 있습니다. ©2016. 이 문서는 비공식 팬메이드 시나리오로, 저작권 및 제반 권리를 침해할 의도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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